sourcecode

점선(점선 아님!) 선 그리기, 2017년 IBDesignable

copyscript 2023. 10. 6. 21:56
반응형

점선(점선 아님!) 선 그리기, 2017년 IBDesignable

UIKit으로 점선을 그리기 쉽습니다.그래서:

CGFloat dashes[] = {4, 2};
[path setLineDash:dashes count:2 phase:0];
[path stroke];

enter image description here

진짜 점선을 그릴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?

enter image description here

라인 캡 스타일을 둥글게 설정하고 "on" 길이를 작은 숫자로 설정합니다.

신속한 운동장 예:

import UIKit
import PlaygroundSupport

let path = UIBezierPath()
path.move(to: CGPoint(x:10,y:10))
path.addLine(to: CGPoint(x:290,y:10))
path.lineWidth = 8

let dashes: [CGFloat] = [0.001, path.lineWidth * 2]
path.setLineDash(dashes, count: dashes.count, phase: 0)
path.lineCapStyle = CGLineCap.round

UIGraphicsBeginImageContextWithOptions(CGSize(width:300, height:20), false, 2)

UIColor.white.setFill()
UIGraphicsGetCurrentContext()!.fill(.infinite)

UIColor.black.setStroke()
path.stroke()

let image = UIGraphicsGetImageFromCurrentImageContext()
let view = UIImageView(image: image)
PlaygroundPage.current.liveView = view

UIGraphicsEndImageContext()

결과:

dots


objective-C의 경우 문제와 동일한 예제 클래스를 사용하여 간단히 추가합니다.

CGContextSetLineCap(cx, kCGLineCapRound);

에 전화하기 전에CGContextStrokePath, 그리고 변경.ra내 스위프트 코드와 일치하는 배열 값.

위의 Swift 예제의 Objective-C 버전:

UIBezierPath * path = [[UIBezierPath alloc] init];
[path moveToPoint:CGPointMake(10.0, 10.0)];
[path addLineToPoint:CGPointMake(290.0, 10.0)];
[path setLineWidth:8.0];
CGFloat dashes[] = { path.lineWidth, path.lineWidth * 2 };
[path setLineDash:dashes count:2 phase:0];
[path setLineCapStyle:kCGLineCapRound];
UIGraphicsBeginImageContextWithOptions(CGSizeMake(300, 20), false, 2);
[path stroke];
UIImage * image = UIGraphicsGetImageFromCurrentImageContext();
UIGraphicsEndImageContext();

스위프트 3.0과 호환되는 UIView 확장을 사용하면 다음이 작동합니다.

extension UIView {

    func addDashedBorder(strokeColor: UIColor, lineWidth: CGFloat) {
        self.layoutIfNeeded()
        let strokeColor = strokeColor.cgColor

        let shapeLayer:CAShapeLayer = CAShapeLayer()
        let frameSize = self.frame.size
        let shapeRect = CGRect(x: 0, y: 0, width: frameSize.width, height: frameSize.height)

        shapeLayer.bounds = shapeRect
        shapeLayer.position = CGPoint(x: frameSize.width/2, y: frameSize.height/2)
        shapeLayer.fillColor = UIColor.clear.cgColor
        shapeLayer.strokeColor = strokeColor
        shapeLayer.lineWidth = lineWidth
        shapeLayer.lineJoin = kCALineJoinRound

        shapeLayer.lineDashPattern = [5,5] // adjust to your liking
        shapeLayer.path = UIBezierPath(roundedRect: CGRect(x: 0, y: 0, width: shapeRect.width, height: shapeRect.height), cornerRadius: self.layer.cornerRadius).cgPath

        self.layer.addSublayer(shapeLayer)
    }

}

그 다음에 실행되는 함수에서viewDidLoad,맘에 들다viewDidLayoutSubviews, 운영을 맡다addDashedBorder해당 뷰에서 기능:

class ViewController: UIViewController {

    var someView: UIView!

    override func viewDidLoad() {
        super.viewDidLoad()

        someView = UIView()
        someView.layer.cornerRadius = 5.0

        view.addSubview(someView)

        someView.translatesAutoresizingMaskIntoConstraints = false
        someView.widthAnchor.constraint(equalToConstant: 200).isActive = true
        someView.heightAnchor.constraint(equalToConstant: 200).isActive = true
        someView.centerXAnchor.constraint(equalTo: view.centerXAnchor).isActive = true
        someView.centerYAnchor.constraint(equalTo: view.centerYAnchor).isActive = true
    }

    override func viewDidLayoutSubviews() {
        someView.addDashedBorder(strokeColor: UIColor.red, lineWidth: 1.0)
    }

}

안녕 얘들아 이 솔루션은 나에게 잘 작동했습니다.콘솔 경고를 방지하기 위해 어딘가를 찾아서 조금 바꿨습니다.

extension UIImage {
    static func drawDottedImage(width: CGFloat, height: CGFloat, color: UIColor) -> UIImage {
        let path = UIBezierPath()
        path.move(to: CGPoint(x: 1.0, y: 1.0))
        path.addLine(to: CGPoint(x: width, y: 1))
        path.lineWidth = 1.5           
        let dashes: [CGFloat] = [path.lineWidth, path.lineWidth * 5]
        path.setLineDash(dashes, count: 2, phase: 0)
        path.lineCapStyle = .butt
        UIGraphicsBeginImageContextWithOptions(CGSize(width: width, height: height), false, 2)
        color.setStroke()
        path.stroke()

        let image: UIImage = UIGraphicsGetImageFromCurrentImageContext()!
        UIGraphicsEndImageContext()

        return image
    }
}

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.

result

점선을 쉽게 사용자 정의하기 위해 rob mayoff 수용된 솔루션에 대해 약간의 작업을 수행합니다.

  • 각 원의 반지름을 바꿉니다.
  • 두 원 사이의 간격을 바꿉니다.
  • 생성할 패턴 수를 변경합니다.

이 기능은 UII 메시지를 반환합니다.

extension UIImage {

    class func dottedLine(radius radius: CGFloat, space: CGFloat, numberOfPattern: CGFloat) -> UIImage {


        let path = UIBezierPath()
        path.moveToPoint(CGPointMake(radius/2, radius/2))
        path.addLineToPoint(CGPointMake((numberOfPattern)*(space+1)*radius, radius/2))
        path.lineWidth = radius

        let dashes: [CGFloat] = [path.lineWidth * 0, path.lineWidth * (space+1)]
        path.setLineDash(dashes, count: dashes.count, phase: 0)
        path.lineCapStyle = CGLineCap.Round


        UIGraphicsBeginImageContextWithOptions(CGSizeMake((numberOfPattern)*(space+1)*radius, radius), false, 1)
        UIColor.whiteColor().setStroke()
        path.stroke()
        let image = UIGraphicsGetImageFromCurrentImageContext()
        UIGraphicsEndImageContext()

        return image

    }
}

이미지를 얻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UIImage.dottedLine(radius: 100, space: 2, numberOfPattern: 1)

완전한 답변이 아니라 제임스 P가 가장 좋아하는 답변에 대한 논평에서 제기한 매우 중요한 답변일 뿐입니다.

그는 이렇게 썼습니다.

온 길이를 0.01로 설정하면 원형의 점이 나오는데, 0을 사용하면 약간 길쭉합니다.

예를들면,

   let dashes: [CGFloat] = [0.001, path.lineWidth * 2]

스위프트 3.1에서는 아래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context.setLineCap(.round)

세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.

 /* Line cap styles. */

public enum CGLineCap : Int32 {

    case butt

    case round

    case square
}

아래 코드로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.

layer.path = linePath.cgPath
layer.lineWidth = 3
layer.lineDashPattern = [1,layer.lineWidth*2] as [NSNumber]
layer.lineCap = "round"

이 질문에 대답하기에는 너무 늦었을 수도 있습니다. 하지만 동의하신다면 앞으로 그 문제에 직면하게 될 개발자들에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을 공유하고 싶습니다.@IBDesignable을 사용하는 가장 쉬운 솔루션이라고 생각합니다.당신은 단지 그 클래스를 만들기만 하면 됩니다.

import UIKit

@IBDesignable class DottedVertical: UIView {

    @IBInspectable var dotColor: UIColor = UIColor.red
    @IBInspectable var lowerHalfOnly: Bool = false

    override func draw(_ rect: CGRect) {

        // say you want 8 dots, with perfect fenceposting:
        let totalCount = 8 + 8 - 1
        let fullHeight = bounds.size.height
        let width = bounds.size.width
        let itemLength = fullHeight / CGFloat(totalCount)

        let path = UIBezierPath()

        let beginFromTop = CGFloat(0.0)
        let top = CGPoint(x: width/2, y: beginFromTop)
        let bottom = CGPoint(x: width/2, y: fullHeight)

        path.move(to: top)
        path.addLine(to: bottom)

        path.lineWidth = width
        //DASHED SIMPLE LINE
        //let dashes: [CGFloat] = [itemLength, itemLength]
        //path.setLineDash(dashes, count: dashes.count, phase: 0)

        // for ROUNDED dots, simply change to....
        let dashes: [CGFloat] = [0.0, itemLength * 1.1]
        path.lineCapStyle = CGLineCap.round
        path.setLineDash(dashes, count: dashes.count, phase: 0)

        dotColor.setStroke()
        path.stroke()
    }
}

그런 다음 스토리보드에 이를 추가합니다.

콜드 작업을 마치면 이 선에서 레이어 사이의 공간을 사용자 지정합니다.let dashes: [CGFloat] = [0.0, itemLength * 1.1]--> 점선 수직 클래스의 39번째 줄입니다.또는 스토리보드에서 선 보기 너비를 편집하기 위해 필요한 레이어 너비를 사용자 지정하려면

CASHapeLayer 및 CGMutablePath를 사용하여 수직 또는 수평 대시/점선 작성

    func drawDottedLine(dashColor:UIColor,linePattern:[NSNumber] = [2,2],lineWidth:CGFloat = 1, orientation: Orientation = .horizontal, shape: Shape = .line) {
    
    let shapeLayer = CAShapeLayer()
    shapeLayer.strokeColor = dashColor.cgColor
    shapeLayer.lineWidth = lineWidth
    shapeLayer.lineDashPattern = linePattern 
    if shape == .round {
        shapeLayer.lineCap = .round
    }
    let path = CGMutablePath()
    if orientation == .vertical {
        path.addLines(between: [CGPoint(x: lineWidth/2, y: lineWidth/2),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CGPoint(x: lineWidth/2, y: self.frame.height)])
    } else {
        path.addLines(between: [CGPoint(x: lineWidth/2, y: lineWidth/2),
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CGPoint(x: self.frame.width, y: lineWidth/2)])
    }
    shapeLayer.path = path
    layer.addSublayer(shapeLayer)
    
}

는 했습니다 과 같은 했습니다.titleLabel(UILabel)에서viewDidAppear:

CAShapeLayer *shapelayer = [CAShapeLayer layer];
UIBezierPath *path = [UIBezierPath bezierPath];
[path moveToPoint:CGPointMake(0.0, titileLabel.frame.size.height-2)];
[path addLineToPoint:CGPointMake(SCREEN_WIDTH, titileLabel.frame.size.height-2)];
UIColor *fill = [UIColor colorWithRed:0.80f green:0.80f blue:0.80f alpha:1.00f];
shapelayer.strokeStart = 0.0;
shapelayer.strokeColor = fill.CGColor;
shapelayer.lineWidth = 2.0;
shapelayer.lineJoin = kCALineJoinRound;
shapelayer.lineDashPattern = [NSArray arrayWithObjects:[NSNumber numberWithInt:2],[NSNumber numberWithInt:3 ], nil];
shapelayer.path = path.CGPath;

[titileLabel.layer addSublayer:shapelayer];

참조 : https://gist.github.com/kaiix/4070967

언급URL :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26018302/draw-dotted-not-dashed-line-with-ibdesignable-in-2017

반응형